07.12.26
푸쉬카르1편- RADIKA PALACE

자이살메르에서 푸쉬카르에 도착한 것은 새벽 두시. 우선 가까운 호텔에서 하루밤만 묵기로 한다. 늦은 시각, 겨우 문을 열어준 주인은 빈방이 없다고 한다. 동네 개들이 떼지어 요란스럽게 짖어대는 통에 더 헤맬 자신도 없다. 아무데서나 하루밤만 묵게 해달라고 했더니, 식당으로 안내한다. 40루피를 내고 식당에 매트를 깔고 하루밤을 보낸다.

푸쉬카르에는 좋은 호텔이 많다. 그러나 내가 갈 곳은 오직 RADIKA PALACE. 어떤 가이드 북에도 나오지 않은 곳이지만 캐리가 그림까지 그려주며 소개시켜준 곳이다. 자이뿌르 가트에서 핑크색 브릿지를 건너면 나오는 넓은 정원을 갖춘 멋진 팰리스다.

양치질을 하며 구역질이 나오지 않는 방이 처음, 창이 있어 아침에 빛이 들어오는 방이 처음, 화장실 볼일을 보고 물을 내릴 수 있는 방이 처음이다. 그동안 참 열악하게 살았나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마다 넓은 정원에서는 여행객들이 북을 친다. 나가리, 나가라 라는 인도 전통 타악기, 선생의 이름은 나린다. 모두 ‘나’자 돌림이네 ^^. 북채를 잡을때만큼은 나린다도 학생들도 제법 진지해진다. 매일 오전에는 수업을 하고 오후 5시가 되면 가트에서 공연을 한다. 나린다의 계속된 권유에 나도 동참해본다.

푸쉬카르에 머물다 보면 어느새 생활에 리듬이 생긴다.
아침은 50루피짜리 쉬바 뷔페에서, 점심은 노천까페의 20루피짜리 롤링난으로, 저녁은 다시 쉬바부페에서 해결한다. 꽤 규칙적인 식단이다. 오전에 나가라를 배우고 오후엔 가트에 나가 공연을 보며 석양을 바라본다. 푸쉬카르의 해가 지는 풍경은 일품이다. 이 단순한 동선을 따라 움직이다 보면 하루에 하나씩은 해프닝이 생기기 마련이고, 많은 여행객들과 친구가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협이는 무엇보다 방에서 도마뱀을 봤다고 좋아한다. “너 도마뱀 만질 수 있어?” 라고 묻자, “어려서 도마뱀을 잡아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 나중에 사라져서 많이 울었던 거 모르냐”고 한다. 유년에 그런 아픔이 있을 줄이야! ㅎㅎㅎ
 
하루는 노천까페에서 롤링난을 먹고 있는데 한 친구가 시무룩하게 옆자리에 앉아 나에게 론리플래닛이 있냐고 묻는다. 덴마크에서 온 아나이다. 아나는 네팔에서 세달동안 탁아시설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돌아가기 전에 인도 여행중이다. 기간도 짧고 준비할 겨를도 없고 해서 2주동안 여행사를 통해 여행중인데, 자유시간을 보내고 돌아가려니 호텔 이름도 기억이 안나고 위치도 못 찾겠단다. 론리플래닛에 나온 곳이어서 론리를 보면 알 수 있겠더라는 것이다.

숙소에 있는 론리를 보러 아나와 함께 RADIKA에 왔다. 이미 밖은 어두워졌고 혼자 되돌아 갈 것을 걱정하길래, 길 찾는데 선수인 보디가드 협이를 앞세우고 함께 아나의 호텔로 향했다. 론리에서 찾은 아나의 호텔은 Green Park Resort, 내가 머무는 방값에 8배나 되는 배낭여행객이 머무는 호텔과는 차원이 다른 곳이다. 방을 둘러보고 눈이 휘둥그레져서 나오는데 협이가 말한다. “그래도 우리 호텔이 낫다. 여긴 도마뱀이 없잖아”

하하하, 그래, 역시 RADIKA가 제일 좋다.
매일밤 신발을 벗고 핑크브릿지를 건널때면 하루를 마감하는 의식을 치르듯, 평안한 휴식이 반기는 곳이다. 게다가 협이에게만 그 모습을 드러내는 센스있는 행운의 도마뱀까지 살고 있으니 말이다.

다음에 푸쉬카르에 오면 나는 반드시 RADIKA에 머물 것이다. 그때까지 어느 가이드북에도 실리지 않고, 진가를 알아보는 이들만 찾아오는 요새로 남아줬음 좋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샨티샨티 인디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여행-푸쉬카르 음악파티  (2) 2008.06.14
인도여행-먼북소리  (0) 2008.06.13
인도여행- 푸쉬카르 RADIKA PALACE  (4) 2008.06.12
인도여행-쿠리에서 만난 인연  (0) 2008.06.11
인도여행-낙타사파리1  (2) 2008.06.09
인도여행-낙타  (2) 2008.06.07
Posted by 샨티퀸 트랙백 0 : 댓글 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angcho 2008.07.26 18:42 신고

    니,사진배워라. 제법이다.

  2. addr | edit/del | reply 2010.01.01 11:56 신고

    안녕하세요~~
    숙소찾아가는법이랑 숙소정보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ㅋ
    부탁드릴께요^^
    jjjj1201@hanmail.net

    • addr | edit/del 샨티퀸 2010.01.03 23:18 신고

      인도 여행중이신가봐요.
      숙소 찾아가는 법과 숙소 정보는 위에 다 나와있는데요.
      자이뿌르 가트에서 핑크색 브릿지를 건너면 바로 나오는 라디카 팰리스랍니다.^^ 푸쉬카르 여행자라면 누구나 자이뿌르 가트를 찾기 마련이니까 쉽기 어렵지는 않을 겁니다. 다리를 건널때는 맨날로 건너셔야 한답니다:) 그럼 건강하고 즐거운 여행되세요.